EX대중 7월호 니시노 나나세 × 쿠보 시오리 대담 번역

(의역/오역 있을 수 있습니다. 번역은 이 블로그에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겸허한 두 사람의 속 마음

 

네거티브한 사고의 공통점

 

조용한 문화계의 이미지가 강한 노기자카46에서, 한층 더 겸허한 두사람.

그것이 1기생의 니시노 나나세와 3기생의 쿠보 시오리일 것이다.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한번 스테이지에 서면 사람이 변한 것처럼 빛나기 시작한다.

그런 두사람의 공통점을 찾아본다―.

 

 

네거티브는 성가시다고 여겨진다?

 

―쿠보 씨는 언제부터 노기자카46를 보기 시작했나요?

 

쿠보 초등학교 6학년 때에. 그 당시 발매된 건 아니었지만, 『이리와 샴푸』를 듣고 처음 알게되었어요.

 

―니시노 씨의 좋은 점을 깨달은 것은?

 

쿠보 제가 노기자카46를 좋아하기 시작한 때부터 줄곧이에요. 정말로.

 

―저는 『이리와 샴푸』의 개인PV부터에요.

 

니시노 좀비의 그것이요?

쿠보 아, 봤어요. 엄청 귀여웠어요.

니시노 에~~. 지금은 부끄러워서 없던 일로 하고싶어(웃음).

 

―이번에는 니시노 씨와 쿠보 씨의 공통점이 떠오르는 듯한 취재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5월의 3기생 단독 라이브에서는, 쿠보 씨가 『다른 별에서』를 니시노 씨 포지션에서 부르셨는데, 어떤 기분으로 임하셨나요?

 

쿠보 특히 유닛곳의 코너는 3기생의 모두가 긴장했었어요. 니시노 씨와 같은 의상을 입게되는 것도 있어서, 아슬아슬할 때 까지 「어떡해」하고 말했을 정도에요.

첫날에 유닛곡을 하기 전의 VTR을 향한 환성이 엄청나서.

공연을 거듭할 때마다 긴장도가 늘어갔어요.

 

―1기생의 『다른 별에서』를 다시 봤나요?

 

쿠보 봤어요. 다만, 표정이 어려워서. 「어떤게 정답인걸까」하고 찾으면서 퍼포먼스를 했어요.

 

―유닛이긴하지만, 첫 센터여서 니시노 씨에게있어 기억에 남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니시노 음―. 「센터여서 좋아」라는 생각은 전혀 없지만 『다른 별에서』는 편한 멤버가 모여있어요. 모두의 분위기가 좋아.

 

―쿠보 씨에게 있어서도 첫 센터곡이 되는 거죠?

 

쿠보 네. 센터여서 힘을 넣자는 건 아니지만 「하지않으면」하는 책임감에 가까운 강한 마음은 있었어요.

 

―니시노 씨, 쿠보 씨는 노래를 잘 해요.

 

니시노 들어보고싶어. 우후후.

쿠보 그런...전혀 아니에요.

 

―평소에는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지만, 무대에서는 당당한 노랫소리잖아요.

어떻게 바꾸는 거에요?

 

쿠보 저 스스로는 바꾸려는 의도는 없어서. 단지, 3기생 단독 라이브를 통해 「노래를 좋아하는구나」라는 걸 깨달아서, 공연할 때 마다 「좀더 노래하고 싶어」라는 마음이 강해졌어요.

 

―니시노 씨도 무대에 오르면 스위치가 들어가서 변하죠?

 

니시노 곡이 시작되면 무의식적으로 변해요. 「라이브를 즐기고 있구나」하고 스스로도 생각해요.

 

―특별히 아이돌을 목표로하고 있던 것도 아닌 니시노 씨가 노기자카46에서 6년 가까이 활동을 해서, 자신에게 동경을 품고있는 후배들이 들어왔다는 것은 어떤 기분인가요?

 

니시노 기쁘지만...저는 그렇게 멋진 사람이 아니어서.

 

―아니아니, 퍼포먼스가 좋고 예의 바르고, 니시노 씨는 멋진 사람이에요.

 

니시노 아니아니아니. 견본이 될만한 사람이 아니에요. 그래서, 3기의 아이들에 대해서 그렇게까지 존재감을 드러내려고하지 않고, 무리하게 거리를 좁히려고도 생각하지않아요. 애초에 제 쪽에서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몰라서, 제가 해야하는 일을 할 뿐일까하고. 자연스러운 시간의 흐름 속에서 조금씩 이야기할 수 있게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자기 쪽에서 먼저 3기생의 「여기는 이렇게 하는게 좋아!」하고 말하는 일도 없는지?

 

니시노 그런 선배, 싫어요(웃음).

쿠보 후후후.

 

―쿠보 씨는 같은 현장이 되었을 때, 니시노 씨를 보는 일이 있나요?

 

쿠보 생사진의 촬영 때는 공부가 되어서, 들키지 않게 엿보고 있어요(웃음).

니시노 눈치못챘어(웃음).

 

―들키지 않았던 모양이네요(웃음). 조금 전에 「자신은 그렇게 멋진 사람이 아니다」라는 발언도 있었는데, 니시노 씨는 부정적이네요.

 

니시노 본성은 엄청 네거티브해요. 자신을 가지고 어두운 성격이라고 말할수 있을 정도로(웃음)

 

―센터를 몇 번이고 경험하고, 응원해주는 팬도 많지만 자신을 가지는 건 못한다는?

 

니시노 그렇네요. 하지만, 그 부분을 순간순간 보이지 않게는 되었어요.

입꼬리를 올려서 미소를 짓고있으면 즐거워지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렇다고, 무리하게 포지티브해지려고 하는 건 아니죠?

 

니시노 네. 무리는 하지않는 편이 좋아서(웃음).

 

―쿠보 씨도 네거티브하죠?

 

쿠보 처음 만나는 어떤 분에게도 「이 아이는 네거티브하구나」하고 알게될 정도로 숨길 수 없어요(웃음). 어떤 일도 네거티브한 방향으로 사고가 가버리도록 루트가 정해져있어서.

 

―예를 들면 전차가 늦어지면 「내가 탔기때문이야」라고 생각한다거나?

 

쿠보 그렇네요. 얼마 전에도 역의 홈에 스마트폰을 떨어뜨린 분이 있어서, 「아아, 나랑 가까이 있어서 떨어뜨려버린 거야」하고 생각해버려서.

 

―상당하네요(웃음).

 

쿠보 그래도, 최근에는 3기생의 모두에게 「네거티브는 성가셔」라는 말을 들어서, 죄송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니시노 맞아. 네거티브는, 주변이 꽤 신경을 쓰게돼요. 저도 그것을 깨닫고 별로 말하지않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건 좋지만, 밖으로 드러내면 「성가셔」라고 생각될지도 모르겠네요.

 

쿠보 그래서 삼가려고 하고 있어요.

 

―지금의 일로 말하자면, 과제를 받았을 때 「못 할 지도 몰라」라고 생각하나요?

 

니시노 한 번은 「못하겠어」라고 생각하지만, 이러니저러니해도 제대로 하는 타입이에요.

 

―확실히 『노기자카의 4인』(『깨닫고보니 첫사랑』특전영상)의 한 씬이 상징적이죠.

 

니시노 스스로에게 「힘내자」라고 말하고 있어요.

쿠보 저도 「아아, 무리일지도 몰라」라고 생각하지만 「못하더라도 하자」하는 정신은 가지도록 하고 있어요.

 

―모든 일에 마주하고 생각하니까 부정적으로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쿠보 씨도 무리하게 긍적적이게 되지 않아도 괜찮지않을까 하고.

 

쿠보 그렇네요. 최근엔 긍정적이게 되는 것도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만약 긍정적이게 된다면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버려서, 지금은 부정적인 면을 줄여나가면 되지않을까하고.

 

―그런 의미에서는 니시노 씨가 이상형이 아닌가요?

 

쿠보 존경하고 있어요.

니시노 그런(웃음).

 

 

교외의 쇼핑몰에 가자

 

 

『노기자카공사중』 스태프 분이 니시노 씨에 대해 「자신이 할 수 있는 것, 하지 못하는 것을 알고있는 것은 강점」이라고 말해서. 지금의 『노기중』에서의 스탠스는 그렇죠?

 

니시노 긴장하지 않고 참가하고 있어요. 앞에 나가도 「무슨일이야?」하고 생각되어지니까(웃음). (아키모토)마나츠는 스스로 딴죽걸어질 요소를 만들잖아요.

저에게는 그런 사고가 없어서 「대단하구나」하고.

 

그래도, 차례가 왔을 때는 니시노 씨의 색으로 답하고있죠?

 

니시노 일단은(웃음). 시타라 씨가 언제 말을 걸지 몰라서, 「무서워하고 생각하면서.

 

5월 24일의 『니시노 나나세의 올나잇닛폰』도 재미있었어요.

 

니시노 그 때는 릴렉스하고 있어서 평소의 저를 드러냈어요.

 

특히 병의 매력을 이야기할 때는 최고였어요!

 

니시노 멈추지못했어(웃음(. 평소에는 그런 이야기를 하지않고, 블로그에도 자신의 일을 별로 적지 않아서 팬 분에게 있어서는 모르는 일면을 알게됐으려나하고.

 

니시노 씨에게 있어 병 같은 페티쉬는 쿠보 씨에게는 있나요?

 

쿠보 . 아무것도 없어. 취미도 없어서 「너는 무엇을 즐기면서 인생을 보내고 있어?」하고 자주 들어요.

 

노기자카46가 전부인거네요.

 

쿠보 맞아요.

니시노 에에~~.

쿠보 ○세~○세」라는 시기마다 한 가지 일 밖에 빠져들지 못해서. 작년 8월까지 노기자카46에 빠져있었기때문에, 가입했더니 아무것도 없게 되어버려서.

 

―조만간 찾게되면 좋겠네요. 쿠보 씨의 블로그나 『3인의 프린시펄』을 보고있으면 너무 열심히하는 것처럼 느껴져요.

 

쿠보 주변에 비하면 전혀에요. 다만,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는 않아요. 자신 안에서 좀더 열심히할 수 있을터여서, 거기서 몰아넣는 일은 있을 지도 모르겠어요.

 

니시노 씨도 주변과 비교하지 않는 사람이죠?

 

니시노 비교하지않아요. 「사람마다 각자 다르니까」하는 한마디가 되어버리지만(웃음)

모두 같으면 재미없으니까 밸런스는 생각하고 있어요.

 

블로그를 읽고 쿠보 씨가 다른 멤버와 자신을 비교하며 초조해하는 것처럼 느꼈어요.

 

쿠보 아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않게된 건 최근이에요. 『프린시펄』의 뒤 정도부터, 그건 다른 걸까 하고 깨닫기 시작해서. 그렇다면, 어제의 자신과 비교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안심했어요. 마지막으로 쿠보 씨로부터 니시노 씨에게 묻고싶은 게 있나요?

 

쿠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말로 하는 타입이 아니어서.

그런 저도 하고 싶은 일을 실현하려면, 어떤 일을 해나가면 좋을까요?

니시노 나도 스스로 전혀 말하지 않았지만, 모두가 의외로 말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부터는, 좋아하는 동물의 기획이라거나 「이것만은」하는 것은 말하게 됐으려나. 거기에, 블로그에 좋아하는 것을 적으면 눈에 드는 일도 있으니까...하지만, 좋아하는 것은 없는거지?

쿠보 (끄덕인다)

니시노 그런가(웃음).

쿠보 다만, 패션관계의 일도 하고싶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3기생은 그렇게 말하는 아이가 많아서 말할 수 없어서...

 

니시노 씨는 『non-no』의 전속 모델이 되기 위해 뭔가 했나요?

 

니시노 패션관계의 일을 하고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스스로 「하고싶다」라고는 말하지않았어요.

 

―초기부터 「멋쟁이반장」이라고 들어왔죠?

 

니시노 그것도 스스로 그렇게 되려고 생각한 적은 없어요.

하지만, 그 이미지가 방송에서 붙은게 컸던 지도 몰라요. 이미지라는 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쿠보씨도 패션을 좋아하는 이미지를 서서히 침투시키면 되지않을까요?

 

쿠보 다만, 너무 집에만 있어서 옷을 사러 나가지 못해요.

니시노 나도 9할은 통판이야(웃음). 점원분과 제대로 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못하니까.

쿠보 저도 가게에 들어가지 못해서. 친구에게 이끌려서 109에 갔을 때도 점원분이 「열혈」같은 느낌으로 다가와서 겁에질려버려서. 앞으로는 통판을 사용할게요.

니시노 그래도, 젊은 애에게 통판을 알려주는 건 미안하네(웃음)

쿠보 상경하고부터 한 벌도 사지 못했어요. 무서워서. 신주쿠에는 내린 적도 없어요.

니시노 신주쿠는 가지않는 편이 좋을지도.

 

그런가요(웃음)

 

니시노 , 교외에 있는 큰 쇼핑몰이 좋아서.

쿠보 똑같네요. 고향의 쇼핑몰에 자주 갔었어요.

니시노 젊은 사람이 적고 가족층이 많고, 가게도 넒어서 자주 가니까, 쿠보 쨩에게도 추천하고 싶어.

쿠보 네. 쇼핑몰에 가려고 생각해요(미소).

 

블로그 이미지

トナ

하고싶은 번역하고 저장해놓는 자기만족 저장소

,